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친구를 사귈 때 가장 힘든 점
    카테고리 없음 2022. 8. 2. 13:22

    친구를 사귈 때 가장 힘든 점
    안녕하세요 처음으로 글을 쓰게 되어서 짧게나마 글을 남깁니다. (미안) 갑자기 글을 쓰는 이유는 웹툰을 읽고 글을 쓰고 나서 어디에 글을 써야 할지 고민이었기 때문입니다.

    내가 4학년이야? 예전부터 알고 지낸 친구가 있었다
    저희 학교에 편입생으로 전학 오셨고, 활발하고 친절하셔서 금방 친해졌습니다.

    나는 그와 조금 낯설다. 그래서 나는 그를 잠시 후에 알게 되었다.
    그런데 저와 공통점이 많은데요, 같이 있으면 재미있고 독특한 사람이잖아요? 그의 성격 때문에 우리는 여전히 친구입니다.

    이 기사도 그에 관한 것입니다.
    어쨌든 4학년을 마치고 5학년을 보내고 나니 6학년 때 일이 터졌다.

    발볼이 넓어서 나 말고도 다른 친구들이 있었다. (물론 나도 그랬고 그 친구랑도 친했다) 그래서 그때는 신경도 안쓰고 같이 놀았는데 매번 너무 친해서 내가 설 자리가 없는거 같더라 가입하다. 그런게 있어 그런 느낌이야

    그래서 중간에 사랑에 빠졌는데 어느 날 그와 다른 아이들과 이야기를 하다가 초등학교를 졸업하면 시골로 여행을 간다는 이야기가 나왔다. 그래서 그들과 함께 가자고 약속을 했다. 그때는 좀 어이가 없었지만 어쨌든 '옆에'를 그렸습니다.

    물론 거기에 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날따라 과거와 이 사건이 합쳐져 아무렇지 않게 울었다. 예전에 슬펐던 일이 있다. (그때 해결하지 못한 제 잘못입니다.) 그런 얘기를 나눌 만큼 친하지 못하다고 생각해서 정말 슬펐어요.

    그래서 나는 그들에게 약간 화를 냈고 그날 나는 일부러 그들과 전혀 놀지 않았다. 한마디로 망했습니다.

    별로 생각도 하지 않았거나, 아니면 깨닫지 못했을 수도 있습니다. (아마 후자일 겁니다. 좀 바보 같군요 ㅋㅋ) 아무 말도 하지 않는데 그게 더 짜증나네요. 그리고 그 중 한 명은 힘들어서 내가 쳐다보고 있는 교실에서 다른 아이들에게 속삭이듯 이야기를 했다. 나 정말 기대했는데? 그래도 알려드릴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그런데 그게 아니어서 좀 충격적이었어요. 어느 날 한 아이가 다른 아이에게 혼자 두면 풀린다고 해서 그날 완전 넋이 나갔습니다.

    계속 하다보면 정말 힘들어집니다. 너무 속상하고 슬프고 내일이 오기 싫고 밤이 빨리 왔으면 좋겠어요. 나는 단지 살고 싶지 않았다. 선생님들에게 상담도 받고, 이야기도 하고, 다른 아이들과 여행 계획도 세웠습니다. (흥칫평이기도 하다 ㅋㅋ)
    하지만 저는 사람을 별로 싫어하지 않습니다. 그 증오심에 몸과 마음이 허전한가요?

    내가 제일 싫었던 것은 밥 먹을 때, 수업할 때 누구와 앉을까, 누구와 놀까였다. 웃기네요 제가 처음 해봤습니다. 기분이 이상했다. 그들에게서 멀어진다는 말을 하면 조금은 공허하고 눈물이 난다. 우리는 수년 동안 서로를 알고 있습니다.

    어쨌든 점점 멀어지고 있는데 한 사람이 눈치챘다. 그리고 저를 보고 네트에 모자를 씌워도 문제없다고 하시네요. 재미없었어요. 마음이 상했고 지금 이런 짓을 하는 게 무슨 의미가 있을까 해서 그냥 연락하기 싫었지만 괜히 무슨 말을 해야 할지 몰라서 연락을 했다. 물론 사과를 받아들일 생각은 없었다.

    연락을 하고도 헤어지고 대화방을 나가서 잘했는지 기억이 안나는데 '요즘 왜 우리랑 안 놀아? 우리에게 문제가 있습니까?
    다시 한 번 존경을 표합니다. 뻔뻔하게 그렇습니다. 이 일 때문에 화가 납니다, 흐흐! 하면 돼 ㅋㅋㅋ ​그래서 그냥 말랐어 yeah

    그리고 뭐? 그래서 전에 했던 말을 했습니다.
    그런데 바로 사과를 해도 마음이 바뀔지 모르겠지만 이렇게 변명하고 엉뚱한 머리를 굴리면서 제가 그렇게 삐뚤어진 게 사실인가요? 그럴 생각은 아니었는데.. 정말 더 이상 상대하기 싫어서 방을 나갈 줄 알았는데, 상대방이 기분이 상할 것 같아서 예의가 아니었어요. 그 잘생긴 주둥이를 어떻게 비웃을까 하는 마음으로 말을 이어갔다.

    그런데도 같은 것을 반복하고 반성하는 기색은 없다. 지금 생각해보면 그도 그랬을 것이다.
    그래서 원래 사과를 하고 싶은 생각은 없었는데 이렇게 할 거라면 그냥 사과를 받는 게 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는 이제 어떻게 될까요? 그래서 나는 평소와 같이 당신과 함께 할 것이고 우리 중 하나는 그룹으로 있으므로 그렇게 지내고 다른 아이들과 잘 지내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그는 당신과 정말 괜찮습니까? 이렇게 될
    물론. 나를 사랑해주고 아껴주는 사람들이 너무 많다. (내 본명) 이만큼 빠지면 안 된다. 하지만 멋있어서 이 쪽이 마음에 들었다.
    그래서 몰랐어요.


    추천사이트
Designed by Tistory.